♡ 진아키님 공격 ♡

 

■ 인트로-

 

1998년. 옆동네 구석진 지하 오락실에서 『E.S.P RADE』(에스프레이드)을 처음 플레이한 순간부터, 저는 CAVE의 탄막 슈팅에 푹 빠져 들었습니다. 개중엔 『탄총 피버론』이라던지, 『케츠이』처럼 몇 번 해보지도 못 하고 스쳐지나가 버린 작품들도 있습니다만.... ‘05년에 들어서 친구 죠타로군의 블로그에서 『벌레공주님』어레인지 모드 플레이 영상을 보고, 또 다시 마음을 빼앗겨 버렸지요. 이 때는 이미 PS2판 『벌레공주님』이 출시된 뒤.

휴가 나올 때가 되어 좀 고민을 했지요. 『벌레공주님』을 구입해놓을 것이냐 말 것이냐. 동인지 인쇄비도 꿔 써야할 시점이었지만 부대 PC방에서 죠타로군의 플레이 동영상을 15회 정도 반복해 보다가 결국 결단을 내렸습니다. ‘사자!’고. 그래서 『벌레공주님』은 제 2년 4.2개월 군생활 중 구입한 단 두 개의 게임 소프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(또 하나는 역시 품절 될까봐 구입해놓은 한글판『브레스 오브 파이어5』중고).

 


■ 동영상 감상 전에 알아두면 좋은 몇 가지.

 

ps2판 『벌레공주님』에는 기본적으로 아케이드판 그대로의 이식인 ‘오리지널 모드’와 콘솔판만의 모드인 ‘어레인지 모드’가 있습니다. ‘오리지널 모드’는 그 안에 또 3가지 난이도의 모드가 있구요. 간단하게 설명을 해보자면-

 

오리지널 모드
   - 노멀 모드      - 그냥 노멀한 모드.

   - 매니악 모드    - 탄이 많다. 하지만 탄속은 느리다.

   - 울트라 모드    - 탄도 무진장 많고 탄속도 무진장 빠르다. 숨겨진 보스 ‘진 아키’등장


어레인지 모드

   - 풀파워를 뛰어넘은 하이퍼파워(옵션 6개) 가능. 오토 봄 기본 장착. 탄속은 느리나 매니악 모드보다 탄이 많다.

     난이도/잔기/봄 숫자 조정 불가. 컨티뉴 불가. 어레인지 된 숨겨진 보스 ‘진 아키’등장

 

언뜻 설명만 보면 ‘매니악보다 탄이 많다니 어레인지 모드가 좀 더 어렵겠군’ 싶겠지만 실상은 그 반대입니다. 일단 파워가 너무 세고, 무엇보다 오토봄이라- 대충 피하고 화려한 화면들을 마음 편히 감상하면서 숨겨진 보스 ‘진 아키’까지 즐길 수 있는 거죠. 어레인지 모드야말로 저 같은 중수들이 적당히 즐기기 좋게 만들어진, 서비스성이 강한 모드라고 생각되네요. 좌우지간 너무 신나는 모드라!! 그냥 막 플레이 했습니다.

 

난이도가 낮은 어레인지 모드지만 숨겨진 보스 ‘진 아키’만은 좀 어렵더군요! 그 무지막지를 뛰어넘어 신기하기까지 한 그 패턴들은 정말이지... (폭탄은 왜 낚아채 가냐구!) 클리어 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걸렸습니다. 뭐 결국은 몸빵으로 때운 거지만(...).

그 ‘진 아키’의 클리어 영상을 포함한 가장 박진감 넘치는『벌레공주님』 어레인지 모드- 5스테이지의 평범한 플레이 동영상을! 풀로!! 보여드립니다!

 

◀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!! (118M)

 

 

 

 

 

 

■ 아쉬운 점 몇 가지

  ㆍ스테이지 마지막 부분의 조무라기 대난무에서 미스.. 제일 아쉽네요.
  ㆍ진아키 1단계 마지막 패턴이 다 펼쳐지기 전에 2단계로 넘어갔습니다...
  ㆍ진아키 1,2단계에서 최소 2번은 덜 미스할 수 있었는데...

 

 

 

<돌아가기>

- 2006년 3월22일